한미동맹뉴스

한미 동맹 재단 소식을 알려주세요.

재단활동

카투사 참전용사, 부상 영웅, 미8군 초청 감사 오찬(5.30)

관리자

view : 203

재단은 카투사연합회와 미8군이 주관하는 카투사 위크에 참여하여, 주한미군 및 카투사 희생자 헌화 행사, 감사 오찬을 주관하고, 카투사 장병들의 한미동맹을 위한 헌신과 미8군의 한반도 안보와 번영을 위한 기여에 감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재단은 카투사 위크 개회식에 이어 실시된 감사 오찬을 주관했다. 감사 오찬에는 이건수 명예이사장, 8군사령관 윌러드 벌레슨 중장, 카투사 한국전 참전용사 최병수 중사, 2연평해전 영웅 이희완 대령, 최원일 천안함 함장, 김정원 목함지뢰 부상장병, 이주은, 이찬호, 전준영 등 한국군 부상 영웅 6명도 함께했다.

 

한국군과 미군 부상장병이 함께하는 한미 영웅클럽 지원

재단은 지난 4월 한미 정상회담 계기에 한국군 부상영웅 8명을 동맹의 현장인 워싱턴 DC에 초청하여 부상영웅들의 희생에 감사하고 이들의 희생이 한미동맹 강화로 이어지는 계기를 마련한 바 있다. 재단은 앞으로 미군 부상장병들과 함께하는 한미 영웅클럽을 만들어, 한미 부상영웅들을 예우하고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김정원 중사] “20158DMZ에서 북한군의 목함지뢰 공격으로 시작된 나의 전투는 지금도 진행중이다.”

[최원일 천안함 함장] 천안함 구조, 인양, 조사를 지원한 동맹국 미군에 감사한다. 부상장병들은 대한민국 방어와 공고한 한미동맹을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

카투사 참전용사 한국군 부상 영웅 미8군 주요직위자 초청 감사 오찬.jpg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 확인

TOP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