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뉴스

한미 동맹 재단 소식을 알려주세요.

언론 보도

한미동맹재단 "한미동맹 매우 중요시기"…한미 국방장관에 서한

관리자

view : 10

https://www.yna.co.kr/view/AKR20201013151200504

 

"SCM서 여러 난제 해결하고 양국 공통 이해 도출 기원"

한미동맹 정승조 회장

한미동맹 정승조 회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한미동맹재단(회장 정승조)은 13일 주한미군전우회(회장 빈센트 브룩스)와 공동으로 서욱 국방부 장관과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에게 공개서한을 보내 제52차 한미안보협의회(SCM)가 성과를 거두기를 기원했다.

재단은 이날 공개한 서한에서 "지금은 한미동맹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두 장관께서 현명한 판단이 요구되는 여러 난제를 해결하고, 한미 양국의 공통 이해를 도출해 내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재단과 전우회는 "한미안보협의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리라 믿는다"며 "한미동맹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사명에 최선을 다해 두 장관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범세계적 감염병 상황에서도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SCM을 개최하기로 한 결정은, 두 장관께서 한미관계와 동맹에 부여하는 중요성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 장관은 1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국방부 청사에서 에스퍼 장관과 SCM을 공동 주관하기 위해 이날 오후 공군 공중급유기를 타고 출국했다.

three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20/10/13 21:00 송고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 확인

TOPTOP